검색결과 리스트
글
우리 지후의 모습이에요
태열인지 땀띠인지 여드름인지
조금 갈아 앉았다고 방심하고 있으면 어김없이 또 일어나는
여름 아기도 아니고 집에 보일러도 빵빵하게 틀어놓는것도 아닌데
왜 안 없어지는지 모르겠어요 ㅠㅠㅠㅠㅠㅠ
사진상으론 표현이 잘 안됐는데... 엄청 울긋불긋하고 오돌토돌하고~ 좀 심한 상태예요~
얼굴에 좁쌀 같은 것이 오돌토돌하게 생기고 여드름처럼 하얀 물집이 생겼어요.
머리 안쪽에는 땀띠같이 빨갛게 많이 났구요 목 뒤에서 등 윗부분까지 오톨도톨 빨갛게 뭐가 많이 나서 소아과를 찾아 갔네요
소아과 에서는 이런 경우는 주로 신생아에서 많이 발생하는 독성홍반이거나 신생아 여드름, 혹은 미립종이라는 진단을 붙이게 되는데 앞에 붙인 모든 진단은 특별한 치료 없이 며칠에서 몇 주 이내에 자연히 없어진다고 해요.
발진에 바르는 연고에는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특히 얼굴에 바를 때에는 몸보다 흡수가 훨씬 잘 되므로 함부로 연고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엄마들이 스테로이드 하면 기겁을 하던데 저는 간지러워 하는 아기를 더이상 볼수가 없어서 연고하나 처방해 달라고 해서 받아왔어요 발진에나 벌레 물린데나 어린 상처에 발라주면 괜찮다고 돌때까지는 쓸수 있을 거라네요
좀 안좋은거 아니야 물었더니 먹어도(?) 된다는 말에 안심하고 받아왔네요 ㅋㅋㅋㅋㅋ
아기의 이마나 뒤통수 혹은 눈꺼풀 주위에 옅은 붉은색 점 같은 것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연어반점이라고 하구요. 이 또한 몇 달이 지나면 저절로 서서히 사라지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보통 얼굴에 이런 반점이 있으면 몸통에 있는 반점보다 눈에 잘 띄므로 걱정을 많이 하게 되는데, 너무 걱정하지 말고 예방접종하러 소아과에 갈 때 의사에게 문의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러나 종종 눈썹부위나 머리 정수리 부분에 딱지 같은 것들이 덕지덕지 붙는 경우가 있는데....이런 경우 보통 신생아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진단하게 되는데, 치료의 기본은 시원하게 해주고 보습을 잘 해주면 된데요.
제가 쓰는 로션들이 주로 수분 위주인 제품들인데
보습엔 수분뿐 아니라 적당한 유분도 함유되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써본 제품... 적당한 유분기도 있는 아기크림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해요!
신생아 발진 크림으로도 이미 입소문이 나있는 제품이더라구요.
아토앤오투 옥시젠 퓨어 크림!
신생아 발진 크림으로도 유명하지만 아토엔오투하면 산소수!!!
강한 압력으로 산소를 밀어넣어 산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물을 사용하여
피부가 상쾌하고 더욱더 탄력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신생아 발진에도 쓰기 좋은 순한 제품이예요.
전 이 로션을 얼굴 뿐 아니라 아이 몸에도 마르고 있어요.
겨울이라 오일을 사용했었는데 오일도 건조함을 막아주지는 못하더라구요.
근데 요 녀석은 괜찮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몸에도 듬뿍 발라주고 있어요.
붉은기가 조금 가라 앉은게 보이시나요???
근데 확실히 진짜 많이 진정된 모습을 볼수 있어요!!
신생아 발진 크림으로 정말 좋은거 같아요..
강력히 아기크림으로 추천하는 아토엔오투 신생아 발진크림으로 태열 땀띠 확! 잡읍시다!!!
'육아 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쪽으로만 자는 우리 아이[사두증 예방과 치료]-뒤통수가 찌그러졌어요ㅠ (1)
2015.04.11
이케아 광명점 수유실 사용 후기- 아이도 엄마도 불편했어요 (0)
2015.04.08
신생아 피부 발진 오래두면 아토피로 발전-여드름 태열 땀띠 제대로 알고 치료해요 (2)
2015.03.27
임신 개월별 변화 및 특징 3 - 임신 3개월 신체변화 및 주의사항 (0)
2015.03.27
음주와 모유 수유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언제 수유하는 것이 좋을까? (0)
2015.03.26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는 예방접종 - BCG 예방접종 효과 [내피용 경피용] 부작용 (0)
2015.03.23
오늘은 살포시 흔적만 남기고 갑니다.
편안한 마무리 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흔적도 너무감사합니다^^